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초 안에 모든 자료를 검색해 준다! Everything

Utility & Windows10

by 쌤즈 2020. 4. 2. 20:02

본문

한글사랑hu333@daum.net Upload

WITH SSEMS 쌤즈쎔즈

 

<내 컴퓨터 안의 자료>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많아집니다.
직장 경력이 쌓일수록 자료의 양을 점점 감당할 수가 없네요. 올해 만들고 한 해가 지나면 "그걸 어디 뒀더라....?" 늘 찾다가 시간만 허비합니다. 이제 뒤돌아서면 깜빡하는 나이가 되니까 찾는 시간이 조금씩 더 늘어만 가네요. ㅎㅎ 
 
필자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 지 꽤 지난 듯 생각됩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자료를 차곡차곡 모아놓다보니 10년이 넘은 자료들은 별도의 외장하드에 저장하게 되더구만요. 그런데, 문제는 이 외장하드를 잘 열어보지 않게 된다는 거죠. 따로 있으니 컴퓨터에 연결해서 열어보는 게 좀 귀찮기도 하려니와...ㅋㅋ 
 
자, 이제부터 자료 검색의 신세계로 안내하겠습니다! 
 
너무 놀라지 마세요!!!
프로그램 설치하고 처음에 내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과 폴더를 찾아 목록을 만드는 작업(이걸 인덱싱이라고 하더군요.)은 1분 미만! (데이터 양에 따라 다르지만)
그런데, 더 기막힌 건 자료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 1초! 아니 더 짧다고 해야하나? 
인덱싱이 끝난 컴퓨터에 두툼한 외장하드를 연결해도 다시 인덱싱하는 데 1분 미만... 그러고나면 역시 검색에는 단 1초 미만! 
 
내 컴퓨터에 꼭꼭 숨어 있는 파일과 폴더 검색의 신세계로 고고씽~~~!!! 
 

 


1. 윈도 데스크탑 검색 엔진 프로그램 Everything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https://www.voidtools.com/ko-kr/  


2. 내 컴퓨터 운영체제가 32비트 혹은 64비트인지 알아본 다음 필요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세요.(휴대용 압축 파일보단 설치 파일이 더 편리합니다.) 

3. 크롬브라우저에서는 내려받은 파일이 브라우저 왼쪽 하단에 저장됩니다. 한 번만 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4. 설치할 때의 언어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한국어]로 이미 선택되어 있네요. 

 
5. 사용권 계약을 잘 읽고 난 다음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Everything]은 프리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부도 가능합니다. ㅎㅎ) 

 
6. 설치 위치 선택은 기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설치 옵션 선택도 기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8. 두번째 설치 옵션 선택도 기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9. 중간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창이 나타나면 [예]를 누르고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10. 설치를 마치고 나면 아주 빠른 시간 동안 내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 폴더명을 검색, 파일(폴더) 목록을 만들어 줍니다. 파일(폴더) 개수가 43만개가 넘다니! 

 
11. 검색창에 찾으려고 하는 파일이나 폴더 이름을 두 자 정도만 넣어 보세요. 천천히~~ 우와~! 순식간에 25개의 파일(폴더)을 찾았군요!! 

 
12. [찾은 파일]이나 [폴더]를 [더블 클릭]하면 곧바로 열립니다!
    - 만약 자료가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경로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13. 윈도 탐색기가 열리면서 해당 경로에 있는 다른 파일(폴더)도 함께 찾을 수 있네요? 우와~~ 이 파일이 여기에 있었구나? ㅋㅋㅋ
이제는 여러분이 필자가 느꼈던 것처럼 검색의 참맛을 맘껏 음미해 보세요~~! (내가 왜 이걸 이제서야 알게 됐지? (감탄사 연발!) 오오~~~!!! 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