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수업준비]타블렛, 태블릿? 전자 교과서 필기하기?

학교 생활 IT 꿀팁

by 쌤즈 2020. 4. 12. 20:28

본문

 

 

위 영상처럼 디지털교과서 또는 PDF 교과서에 필기를 하면서 멋지게 온라인 수업을 하고 싶지 않으세요?

필기를 하면서 수업을 진행하려면 아래 3가지 기기 중에 하나가 필요합니다.

 

012
온라인 필기 수업을 위한 준비물

 

타블릿(태블릿), 2in1 노트북, 태블릿PC가 말이죠. 타블릿과 2in1 노트북의 경우 장점과 단점이 비슷합니다. 타블릿이든 2in1노트북이든 윈도우 위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타블릿 기능을 쓰는 거라서 말이죠.

 

태블릿PC의 경우 조금 다릅니다.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반 위에서 앱들이 돌아가며 기본적으로 키보드&마우스가 아닌 터치&펜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프로그램 구현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수업시에도 태블릿PC가 여러부분에서 더 편합니다.

특히 태블릿PC로 전자교과서나 PDF교과서 활용 수업을 할 경우 핀투줌인(손가락을 벌려서 화면을 확대 시키거나 좁혀서 축소키기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zoom이나 teams를 활용할 경우 디지털 교과서의 기본 펜이 아닌 zoom, teams의 더 막강한 펜을 쓸 수 있습니다.

(일단 디지털 교과서의 펜 기능이.. 매우 구립니다.)

 

타블릿이나 2in1 노트북의 경우 pdf 뷰어로 icannote와 xodo를 추천하며...

 

태블릿PC를 구입한다면 갤럭시탭 8.0 with s-pen을 추천합니다.

(가성비 짱짱맨에 대기업 제품이라 관공서 납품이 쉽고 as유지 보수가 용이)

관련글 더보기